자주하는 질문

Q 나하공항에서 렌터카 수령 또는 픽업서비스는 어떻게 이용하나요?

오키나와 오박사에 입점되어 있는 렌터카 가맹점에 따라 틀립니다.

기본적으로 한국에서 오시는 여행객의 편의를 위해 공항픽업을 기준으로 가맹점에게 협조를 구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가맹점에 따라 공항픽업 서비스가 되지 않는 경우가 있으니 해당상품의 주의사항란에 공항픽업 안내문을 확인바랍니다. 


렌터카 영업점은 공항 인근에 가장 많이 위치하고 있으며 이런 영업점은 대부분 픽업서비스도 하고 있습니다.  

그 밖에 픽업서비스를 하지 않는 영업점중에 신도심 오모로마치나 도카시키 섬과 자마미 섬으로 통하는 도마린항에 위치해 있습니다. 


Q 렌터카 빌릴때 준비서류는 어떻게 되나요?
유효기간내의 국제운전면허증과 여권원본이 필요합니다.  
렌터카를 빌릴때 카운터에서 국제운전면허증원본여권원본을 제시해 주셔야 차량대여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여행중에 국제운전면허증을 숙소에 놓고 운전하고 사고가 발생하는 사례가 빈번하게 발생합니다.


 이때에는 차량보험에 가입하셨어도 혜택을 원칙적으로 받으실 수 없습니다. 


반드시 여행중 운전하실 때는 국제운전면허증을 반드시 소지하시기 바랍니다.
※ 운전면허 취득 1년 미만자는 운전을 하실 수 없습니다.
Q 우천으로 인한 플레이 환불이 가능하나요?

플레이 중지 선언은 전적으로 골프장측에서 판단합니다. 

비가 오더라도 골프장측에서 중지 선언이 없으면 그대로 플레이를 하셔야 하고 환불은 없습니다. 


오키나와 골프장 부킹전에 반드시 확인후 상담 받으시기 바랍니다. 

Q 오전에 오키나와에 입국하자마자 골프라운딩이 가능한가요?

오전에 입국하시고 오후에 바로 골프장으로 이동하시어 플레이하시는 경우는 항공편에 따라 틀립니다. 


예를 들어 입국예정시간이 오전9~10사이일 경우 나하 근처의 골프장에서 13:00 정도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오전10~12사이에 입국예정시간이면 단체의 수, 항공편 지연, 수화물 인수시간, 이동중 차량정체 등에 의하여 골프장 부킹시간에 정확히 도착을 못할 경우가 발생합니다. 


기본적으로 오전 도착 - 오후 라운딩은 진행을 하지 않고 있지만, 

고객분께서 특별히 원하실 경우에는 
오후라운딩에 대한 진행 가능에 대한 책임을 당사에서는 일절 책임지지 않습니다. 

이러한 사전이해를 하신 상태에서 골프장 부킹을 진행해 드립니다. 


Q 전통카드는 몇인승이 나오나요?

보통 4인승 카트가 주로 나옵니다. 간혹 2인승 전통카트가 나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Q 오키나와 골프는 어떻게 라운드 하나요?

오키나와 골프 상품은 기본 카트 포함이며, 캐디사용의 필수 또는 선택여부는 골프장마다 상이합니다. 


* 대부분의 상품은 캐디가 없는 셀프 플레이로 진행이 됩니다. 

* 캐디는 반드시 사전예약이 필요합니다. 

 (단, 나하CC는 반드시 캐디플레이로 진행이 됩니다. ) 


Q 오키나와 골프장은 2라운드가 가능한가요?

일본 전 골프장은 기본 4인 플레이를 원칙으로 합니다. 

2,3일 플레이 가능한 골프장도 있지만, 이 때에는 추가비용이 발생합니다. 



Q 입금 계좌는 어떻게 되나요?

IBK기업은행 (주)스마트복스

537-045741-04-010

Q [스노쿨링] 스노쿨링을 하고싶은데 일행중에 아기가 같이있습니다. 스노쿨링을 하지 않는 사람도 이동을 같이 할 수 있나요?

해변 스노쿨링의 경우 아이 혹은 스노쿨링을 하지 않는 일행도 추가 금액 없이 함께 이동이 가능합니다.

다만 보트 스노쿨링의 경우 추가 금액이 발생 할 수 있으니, 문의 하실 때 내용을 기재 부탁드립니다. 

Q [스노쿨링] 12월부터 2월 기간에도 스노쿨링을 할 수 있나요?

스노쿨링은 연중 가능한 상품 입니다.

다만,  12월에서 2월 기간이면 오키나와도 수온이 낮은편에 속하기 때문에 고객님께서 추위를 느끼실 수 있는 정도가 되실꺼에요.

스노쿨링에 앞서 레쉬가드와 수건 등 몸을 따뜻하게 할 수 있는 준비물을 미리 챙기시는걸 추천드립니다.

Q 예약금 제도란 무엇인가요?
오키나와오박사 가맹점은 예약금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예약금 제도란?
현지 업체와 고객간의 상호 신뢰성을 구축하기 위해 오키나와오박사는 예약금 제도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1. 예약금 있는 상품
총 상품 금액에서 일부 예약금 완납, 오키나와 현장에서 잔금 지불하는 형태의 상품
투어, 촬영, 렌트카, 엑티비티 등 NO SHOW 및 영업차질을 방지하기 위해 현지 업체에서 선호하는 상품입니다.

취소수수료가 발생됩니다

가맹점별 별도의 규정이 있는 상품은 가맹점 규정을 따르면 되고, 
별도의 규정이 없는 상품은 
일반적으로 아래와 같습니다. 

예약 7일전 : 예약금의 50% 취소수수료
예약 6일전~당일 : 예약금의 100% 취소수수료
이용 시작후 무연락 불참가의 경우: 예약금의 100%

2. 예약금 없는 상품
온라인 무료 예약후 오키나와 현장에서 100% 후불 결제되는 형태의 상품
식당, 면세점입점, 쇼핑몰, 관광지 입장권 등 재고가 구비되어 있거나, 전시되어 있는 상품입니다.

현지 사정에 따라 대기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3. 100% 선입금 상품
100% 선입금을 완납하는 형태의 상품
티켓, 와이파이렌탈, 숙박, 호텔, 여행자 보험, 렌터카 보험 등의 상품입니다.

Q [스노클링] 오후 비행기를 타고 귀국하기 전에 오전에 스노클링을 하려고 하는데 시간이 여유가 있을까요?

3시 이후 항공편이라면 큰 문제거 없을 것 같습니다. 

현지 사정상 시간이 진행시 변동사항이 발생할 수도 있으며, 이로 인해 발생되는 부분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단, 스노클링이 아닌 다이빙을 하신다면 다이빙 후 18시간 이내에는 탑승이 불가합니다. 



Q [스노클링] 수영을 못해도 참가할 수 있어요?

구명조끼를 입고, 진행을 하기 때문에 수영을 못해도 누구나 즐길 수 있습니다. 


스노클링은 만 5세부터 59세까지 폭넓게 즐길 수 있는 안전한 프로그램입니다. 



Q [스노클링] 일기 예보에 보니 날씨가 좋지 않아 참가가 불가능할 것 같아 취소하고 싶은데 환불 안되나요?

모든 진행여부는 일기예보, 파도 상황 등 전반적인 안전을 고려하여 다이빙 업체가 판단을 하고 결정을 합니다. 


다이빙 업체가 취소결정을 하기 전, 개인적인 판단으로 취소하신다면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Q [스노클링] 비가와도 진행을 하나요?

비가 오는 것과 관계없이 스노클링은 진행이 됩니다. 

출항 가능여부가 결정되는 것은 해상상황(파도 등)에 따라 결정이 됩니다. 

Q 차량의 지정은 가능한가요?

차량지정이라는 별도의 상품이 아닌 이상 지정은 불가능합니다.
렌트카는 배기량 등급별로 상품화 되어 판매되고 있습니다.
각 등급별로 2~4종류의 차량과 색깔이 덤하게 배치되고 있으며 특별히 차량종류와 색깔을 지정하는 상품이 아닌 이상 차량지정은 불가능합니다.



Q 차량 반납시 연료를 채워서 반납해야 하나요?

네, 처음에 빌렸을 때 그대로 가득채워서 반납을 해야 합니다.
반납시 연료를 가득 채워서 반납을 하지 못했을 경우에는 렌터카 업체에서 정해놓은 기준으로 책정되어 실비로 청구합니다.
시가보다 비싸게 청구되므로 연료를 가득 채워서 반납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주행거리Ⅹ클래스별 요금]으로 계산되서 청구 됩니다.

렌트카 상품중에서는 주유를 채우지 않고 그대로 반납해도 상관없는 상품이 있습니다.
[가솔린만땅]이라는 상품명으로 판매가 되고 있는데, 여타의 상품보다 경제적인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Q 신용카드 결제는 가능한가요?

렌트카 가맹점 마다 다르지만, AMEX를 제외한 MASTER, VISA 등 결제가 가능합니다.
한국에서 사용하는 신용카드는 대부분 결제가 가능합니다.
Q 네비게이션 사용시 맵코드, 주소, 전화번호 중 어느것이 정확한가요?

오키나와 렌터카에는 기본적으로 네비게이션이 장착되어 있고 맵코드, 주소, 전화번호 중 1개만 입력하면 목적지까지 이동이 가능합니다.
일본 차량용 네비게이션은 보통 전화번호를 입력하면 목적지까지 안내를 해주기 때문에 무리없이 운전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전화번호가 예전에 등록되어 있는 주소지로 되어 있어서 간혹 제대로 안내를 해주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오키나와의 유명 관광지라면 전화번호 이동이 가능하지만, 관광객들이 자주 찾지 않는 맛집, 숨겨진 관광지, 또는 새롭게 생긴 장소는 전화번호로 찾지 못하는 경우가 있으니
이때에는 주소맵코드 정보가 가장 정확합니다.
시중에서 판매하는 가이드책자나, 오키나와 관광안내소, 공항 등지에서 배포되는 관광안내지에 맵코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특정 장소의 맵코드를 찾고 싶을 때>
한국어 네비게이션이라고 하더라도 일본지명이 한국어와 틀려서 검색하기 어려운 경우가 있고,
주소 또한 한자로 나와 있어서 검색하기 쉽지 않습니다. 
특정 장소의 맵코드를 꼭 찾고 싶을 때는 https://japanmapcode.com/ko/  사이트에서 한국어로 지명을 입력하시면 맵코드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맵코드(MAPCODE)란, 일본 DENSO사에서 1997년 개발한 기술로, 지도 상의 위치를 간단히 특정 코드넘버로 표시하는 것입니다.
사람을 인식하기 위해서 예를들면 주민등록번호가 있는것과 같이,지도에서 지역을 인식하기 위해서는 맵코드가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맵코드는 일본을 크게 분할한 존을, 더욱 자세히 분할한 블럭, 유닛으로 구성됩니다.
이 존, 블럭, 유닛을 각각의 번호순으로 나열한 숫자가 맵코드입니다. 존은 일본전국을 1162개로 분할하며, 그 사방은 약 27㎞입니다. 블럭은 존을 900개로 분할이고, 유닛은 블럭을 900개로 분할합니다. 이 유닛은 사방 약 30m입니다. 유닛을 더욱 더 분할한 S코어라는 것이 있으며, 이건 약 사방 3m 단위까지 분할이 가능합니다. S코어는 맵코드의 * 표시 뒤에 입력하게 되는데, S코어는 특별히 입력하지 않더라도 위치 안내가 충분히 가능합니다

Q 오키나와 차량은 전부 휘발유인가요?

오키나와에서 렌트되는 모든 차량은 휘발유 차량입니다.
주유소에서 휘발유(가솔린)으로 주유하시면 되고, 셀프주유소가 아닌 직원이 상주하고 있는 주유소를 이용하시면 혼유 걱정없이 주유가 가능합니다.
오키나와 주유소는 저녁9시쯤에 문을 닫는 곳이 많습니다. 야간에 운전중일 경우에는 주유에 염두에 두고 운전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