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시가키 섬 이란? ( feat.가는 방법)

오키나와의 또 다른 떨어진 섬, 리토 (이토) 라고도 불리우는 섬 중에서 가장 유명한 섬!
바로 이시가키 섬 입니다.
많은 분들이 이시가키 섬에 대하여 궁금해 하시지만 정작 어떤 섬인지 또 어떻게 가야하는지 잘 모르시고 궁금해 하십니다.
이번에는 오키나와의 아름다운 숨겨진 섬, 이시가키 섬과 그리고 찾아가는 방법에 대하여 안내를 드리겠습니다.

이시가키 섬
"이시가키 섬" 은 돌담 섬 이라고도 불리우며, 그 이름이 섬내의 집들이 태풍으로부터 보호하는 돌담으로 둘러싸여 있는 것에서 유래한다고 전해진다.
오키나와 본섬의 중심 나하에서도 약 420km 남서쪽의 야에야마 제도의 중심에 있는 섬으로 나하공항에서 국내선 비행기를 탑승하여 약 1시간을 이동해야한다.
(도쿄 하네다 공항으로 부터 약 3시간 25분 , 간사이 국제공항으로 부터 약 2시간 50분)

이시가키는 너무 발달해버린 오키나와 본섬과는 달리 좀 더 개발 전의 오키나와의 모습을 담고 있다.
투명한 바다와 다양한 색채의 산호로 세계에서도 주목 받는 "시라호"
오키나와의 수많은 포인트 중에서도 가장 바다 색이 파랗다고 알려져 있는 "카(가)비라만"
섬 인구의 99%가 살고 있는 이시가키 시의 교외에는 수많은 사탕 수수밭이 펼쳐져 있으며, 그너머로는 오키나와에서 가장 높은 526 미터의 "오모토 산"이 자리잡은 산지와
삼림이 울창하여 맹글로 브 등 열대 식물의 정글에, 섬 특유의 귀중한 생태계가 존재하고 있다.

이시가키 본섬외에도, "이리오모테 섬", "코(고)하마 섬", "쿠(구)로 섬", 타(다)케토미 섬"의 각각의 특징이 있는 섬들이 주변에 있으며
이 중에서도 특히 "타(다)케토미 섬"의 경우 돌담으로 둘러 싸인 빨강 벽돌의 민가가 한 폭의 그림처럼 펼쳐저 아름다우며, 이 섬 주위의 모래사장은 모래 모양이 별모양의 천연 별모래로
이루어져 있어, 오키나와를 대표하는 해수욕장 중 하나로 잘 알려져 있다.

이시가키 섬에 어떻게 가나요~?

현재 이시가키 공항 - 한국 (인천,김해) 공항, 직항으로 이어진 하늘 길은 없습니다!

이시가키섬은 단어만 들었을 때 바로 떠올리는 사람들은 아직은 적습니다. 그 만큼 아직은 인지도가 많이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이시가키섬은 오키나와를 한 번 오시고 아열대 섬의 매력을 느끼신 분들이 다시 한 번 오키나와에 대하여 알아볼 때

'어라? 이시가키 섬이라는 곳도 있네?' 이렇게 처음 이시가키 섬을 알게 되시는 분들이 가장 대표적인 경우 입니다.

물론 요즘에는 방송에서도 여행에 대한 주제가 많아지면서, 한국 연예인들이 이시가키 섬을 방문하여

한국에 조금 알려지게 되었습니다만 아직까지는 그렇게 크게 인지도는 없다는 것이 매우 아쉽습니다.

한국에서 이시가키 섬을 오시기 위해서는 직항으로 바로 들어올 수 있는 항공편은 아쉽지만 아직은 없습니다.

도쿄 하네다 공항에서 경유, 또는 간사이 국제공항에서 경유로 오시는 방법도 있습니다만,

가장 많이 이용하시는 방법은 오키나와 나하 공항에서 바로 경유를 하는 방법입니다.

거주지가 도쿄 또는 간사이에 있으실 경우 각각에 해당하는 공항에서 출발을 하시는게 좋지만,

한국에서 바로 출발 할 경우에는 굳이 도쿄나, 간사이를 들리는것 보다는 오키나와 나하 공항으로 오셔서

국내선으로 갈아타시는 것이 시간적으로도 또 금액적인 부분에서도 훨씬 이득입니다.

오키나와 나하 공항은 국제선 터미널과, 국내선 터미널이 연결이 되어 있어 별다른 이동수단을 이용하지 않더라도

도보로 충분히 이동이 가능합니다.

먼저 한국에서 오키나와 나하 공항 국제선에 도착하셨을 경우 국제선 1층으로 나오게 됩니다.

이후 에스컬레이터 또는 엘리베이터를 탑승하여 3층으로 이동하신 후 국내선 방향으로 가면 국제선 및 일본 국내선 카운터가 있습니다.

나하에서 이시가키 섬으로 경유 하시는 분들은 위의 설명을 참고하시어 자연스럽게 이동하시면 되겠습니다.

하단 부분에, 오키나와 나하 공항 ↔ 이시카기 공항 간의 항공편에 대하여 정리해놓은 표가 있습니다. 이 부분을 참고해주세요.

이시가키 섬 역시 오키나와 여행의 특징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대중 교통이 잘 발달하지 않았기 때문에, 역시나 렌트카를 가장 많이 이용합니다.

또한 이시가키 본섬 외에도, "리(이)토" 라고 하여 이시가키 본섬 근해의 아름다운 섬을 배를 탑승하여 이동하는

섬투어 일일 관광이 이시가키 섬에서는 정말 인기가 많은 상품 중 하나입니다.

이시가키 여행을 가시는 분들이라면 꼭 이용해 보시는 것을 강력 추천합니다.

[이시가키 섬 렌트카] 이시가키 섬에서도 오박사의 최저가 렌트카를 예약하세요

[이시가키 섬 인기 NO.1 섬투어 일일 관광] [R-1] 떠나보자 이시가키 4개 섬 돌아보기 관광(점심포함)

오키나와 나하 공항 출발 ➡ 신 이시가키 공항 도착
항공사・항공편비행기 출발/도착시간비행시간
JTA 62518:20 ➡ 19:25
ANA 178119:30 ➡ 20:30
약 1시간
신 이시가키 공항 출발 ➡ 오키나와 나하 공항 도착